필자는 기본적으로 부재중 설정을 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편입니다. 회사 임원이 단체 메일을 보내기도 하는데, 부재중 자동 회신이 가는 게 조지 않은 인상을 주지 않을까 하는 조그마한 염려 때문입니다. 최근에 휴가 중인데 다른 팀에서 연락이 오는 경우가 있어서 조금 불편했습니다. 휴가 중에 간단한 전화를 받아서 응답하는 게 큰 일은 아니지만, 처리가 필요한 부분이 생길 경우 휴가 중이라는 것을 어쩔 수 없이 말해야 하는데, 전화를 거신 분께서 미안해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아웃룩 부재중 메일을 설정해야 했습니다. 본 페이지에서는 영어로 된 아웃룩에서 부재중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아웃룩 부재중 설정 방법 (영문)
필자는 외국계 기업을 다니고 있어서 기본적으로 아웃룩이 영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국문으로 변경도 가능하지만, 조금 더 영어에 익숙해지기 위해서 아웃룩 설정을 영어로 유지한 상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 페이지에서는 영어로 설정된 아웃룩에서 부재중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1. 아웃룩에서 "File" 텝을 선택하여, "Automatic Replies (Out of Office)" 메뉴로 들어갑니다.
아웃룩을 실행하면 상단에 메뉴가 있습니다. 그 메뉴들 중에서 "File"을 클릭하며 여러 가지 설정들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Account Information"이 뜹니다.
"Account Information"에서 "Automatic Replies"를 선택합니다.
2. 부재중 기간 및 문구를 작성합니다.
"Send automatic replies"를 선택하고, 부재중 기간을 기입합니다.
자동 회신될 문구를 작성한 이후 'OK"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OOO"는 "Out Of Office"의 약자입니다. 외국계 기업을 다니다 보니, 영어로 오는 메일도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자동 회신 문구는 영어로 작성을 했습니다.
아웃룩 부재중 설정 방법(국문)
한글로 된 아웃룩에서 부재중 응답 설정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