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성가신 광고 차단

우리카드 광고전화 수신거부 방법 (우리카드 앱 설정)

world class product 2022. 7. 25. 22:33

 

최근 삼성카드 BM콜이라고 하면서 보험 권유 전화가 상당히 많이 와서 삼성카드 콜센터(1588-8700)에 전화해서 광고 전화 수신을 모두 차단한 적이 있습니다. 한동안 보험 권유 전화로부터 상당히 자유로움을 느꼈으나 최근 우리카드로부터 또 광고 전화가 오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우리카드 콜센터를 통해서 광고 전화를 거부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번에는 우리카드 앱을 통해서 광고성 정보 수신을 차단할 수 있었습니다. 본 페이지에서는 우리카드 앱을 이용해서 광고성 정보 수신을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카드사는 왜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요청할까?

우리카드 쇼핑의 정석

 

광고성 정보 수신을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기에 앞서서, 카드사는 왜 마케팅 정보를 보험사에 넘겨서 성가신 보험 권유 전화를 수신하게 만드는 걸까요? 

카드사는 가맹점으로부터 수수료를 받아서 이익을 내기도 하지만, 보험사에 개인회원의 정보를 제공하면서 이익을 내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홈플러스에서 이벤트를 미끼로 고객의 정보를 보험사에 판매해서 물의를 일으킨 적이 있습니다. 물론, 카드사 회원이 마케팅 정보를 보험사 같은 제3자에 전달하는 것을 동의했을 경우에는 이런 마케팅 활동이 정상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성가신 광고 전화를 수신하지 않으려면, 카드를 발급받을 때 마케팅 정보 수신을 거부하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보통 카드를 발급받을 때 이 부분을 동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광고 전화가 오는 것입니다. 가입시에 마케팅 정보 수신을 동의했다고 하더라도 이후에 언제든지 거부할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본 페이지에서는 우리카드에서 마케팅 전화가 오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립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방법 (1588-9955)

우리카드 마케팅 전화를 수신거부 하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에 전화를 해서 상담사를 통해서 마케팅 수신 거부를 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의 경우 상담사를 연결하는데까지 제법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우리카드 앱을 통해서 마케팅 정보 수신 거부하는 방법이 훨씬 더 빠릅니다. 

 

우리카드 앱에서 마케팅 수신 거부 방법

우리카드 앱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3분 이내로 마케팅 정보를 수신 거부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우리카드 앱에서 "마케팅" 검색

우리카드 앱을 실행시키고 마케팅 수신동의 메뉴로 들어가야 합니다. 아래의 메뉴를 따라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개인 모바일 > MY > 내 정보 관리 > 혜택정보(마케팅) 수신동의

 

위와 같이 메뉴를 따라서 들어가는 방법보다, 우리카드 앱에서 지원하고 있는 메뉴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해당 메뉴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앱 내부의 검색 버튼(돋보기)를 누르시고, "마케팅"을 검색하면 해당 메뉴로 빠르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2단계.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항목에서 "휴대전화(TM)"을 해제

"전자적 전송매체(서면포함)를 통한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동의하시겠습니까?" 라는 부분에서 "휴대전화(TM)"을 해제하시고 "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문자메시지, 우편(DM), 이메일 등을 통해서도 광고성 정보 수신을 거부하려면 모든 항목에 대해서 해제를 한 이후에 "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 개인적으로 우리카드에서 광고성 정보를 "혜택정보"라고 표현하는게 참 마음에 들지 않네요. 성가신 마케팅 전화를 "혜택정보"라는 표현으로 포장한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인증이 처리 되지 않았습니다." 해결 방법

만약, 신청 버튼을 눌렀을 때 "인증이 처리되지 않았습니다."라는 팝업창이 뜨면 인증서를 다시 한번 체크해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유효기간이 만료된 인증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는 인증서가 유효하지 않아서 다시 인증서를 복사해왔더니 해당 문제가 깔끔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이 때는, 마케팅 정보 수신 설정 뿐만 아니라 우리카드 앱 내부의 다른 메뉴들에서도 "인증이 처리 되지 않았습니다."라는 에러가 발생하더라고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콜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카드 콜센터 : 1588-9955) 

 

참조 : 삼성카드 광고 수신 거부 방법

지난번에 작성한 삼성카드 BM콜 수신 거부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카드 BM콜 수신 거부 방법 (마케팅 및 광고 수신 거부 방법)

활기차게 한 주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아침부터 보험 관련 마케팅 전화를 받았습니다. 가뜩이나 바쁜 월요일부터 불필요한 보험 관련 마케팅 전화를 받아서 성가시면서도 몹시 불쾌했습다. 본

worldclassproduct.tistory.com

 

꿀팁 : 모든 금융권 광고를 거부하는 방법(두낫콜)

 

 

금융권 연락중지청구권 Do Not Call(두낫콜)

 

m.donotcall.or.kr

금융권 광고 전화를 모두 한꺼번에 거부하는 방법으로 두낫콜이라는 것도 있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