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여행정보

성주 무료 물놀이장 대박 (썸머워터 바캉스 22. 8. 8. ~ 14.)

world class product 2022. 8. 16. 02:49

 

오늘 기록할 매력적인 여행지는 경북 성주군입니다. 필자의 고향인 경북 성주는 참외로 유명한 곳입니다. 평소 시골집에 가면 시골집 마당에 천막과 간이 수영장을 설치해서 물놀이를 즐기곤 했는데요. 이번에는 마침 "썸머워터 바캉스"라는 행사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2022 성주 생명문화 축제 썸머워터 바캉스

요즘 각 지자체별로 무료 물놀이장을 많이 운영하는 추세입니다. 많은 지자체들이 혹서기에 무료 물놀이장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경북 성주에는 상시 운영하는 무료 물놀이장 프로그램은 없는 것 같습니다. 

마침, 2022 성주생명문화축제의 일환으로 "성주 썸머워터 바캉스"라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어서 참여해봤습니다. 

구분 내용
기간 22. 8. 8. (월) ~ 8. 14. (일)
운영 시간 10:00 ~ 17:00
장소 역사테마공원 분수대 일원 (성주읍성)

 

 

무료 물놀이장

축제는 아주 성대하게 치러졌습니다. 초대형 워터 슬라이드, 중형 워터 슬라이드, 소형 워터 슬라이드, 풀장, 유아용 풀장, 바닥분수대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이 갖춰져 있었습니다. 사회자, 운영요원, 안전요원 등 많은 분들께서 수고해주셨습니다. 

물놀이장만 이용할 수 있는 게 아니라, 방역 마스크, 위생 비닐, 부채 등 다양한 물품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6살인 첫째 아들이 아주 하이 텐션으로 물놀이를 했습니다. 몇 시간 동안 작은 슬라이드를 탔는데, 슬라이드를 내려올 때마다 잡아달라고 해서 허리가 아플 정도로 많이 잡아줬네요. 

 

완전 강추

물놀이 동안에 계속 잡아줘야 해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제대로 찍을 수 없었네요. 아쉽게도 마지막 물놀이 타임이 시작하기 직전에 찍어준 이 사진이 전부네요. 

금번 썸머워터바캉스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사회자의 멘트에 의하면, 5백 명을 훌쩍 뛰어넘는 사람들이 모였고, 외지인의 비율도 1/3 정도였다고 하네요. 

내년도에도 이런 행사를 한다면, 그 기간에 맞춰서 성주를 방문할 의향이 있습니다. 

 

썸머워터바캉스 장소 (성주역사테마공원)

썸머워터바캉스는 성주역사테마공원(성주읍성)에서 열렸습니다. 

 

성주 생명문화축제 (성밖숲)

썸머워터바캉스가 성주역사테마공원에서 열리는 동안에, 성주생명문화축제는 성밖숲에서 열렸습니다. 

성주라고 하면 참외 축제만 생각이 나는데, 생명문화축제라니 조금 어색하게 느껴졌던 것 같네요. 아쉽게도 성밖숲에서 열렸던 "생명문화축제"를 제대로 살펴보지는 못했지만, 여러 가지 전시물도 있었고 야경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제대로 참여해보고 싶네요. 

 

 

근처 식사할 만한 곳 (BHC 치킨)

이번 행사로 500명도 넘는 인원이 몰렸지만, 근처에 식사할만한 곳들은 많지 않았습니다. 이번 행사로 BHC 치킨과 세븐일레븐에 사람들이 꽤나 몰렸습니다. 특히 BHC 치킨집은 일요일 점심시간인데도 거의 만석이 되었더라고요. 

 

아이들이 잘 먹는 골드킹 메뉴로 주문했습니다. 순살이라서 아이들이 편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6살 첫째 아들도, 2살 둘째 아들도 정말 맛있게 잘 먹더라고요. 

 

저는 속 쓰림을 극복하고, 다시 맥주를 마실 수 있는 인간이 되어서 생맥주를 2잔 마셨습니다.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네요. 

 

 

성주군 여행 관련 글들

 

[성주 맛집] 금수면 할매묵집 동동주 최고♡

십수년 전 내가 소위로 임관하기 직전 우리 부모님이 군에 가는 나를 데리고 외식(?)을 했는데 그게 할매묵...

blog.naver.com

 

 

성주에서 말통으로 막걸리 구입할 수 있는 곳 (가천양조장 동동주 가격 반말에 1.6만 원)

내 할아버지를 생전에 직접 본 적은 없다. 아버지가 학창 시절일 때 할아버지가 돌아가셨기 때문이다. 그저...

blog.naver.com

 

 

경북 성주군 교촌치킨 매장 식사 후기 <허니순살웨지감자세트>

경북 성주에 있는 시골집에 가면 나는 돈 한 푼 쓰지 않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음식과 막걸리 등 모든 ...

blog.naver.com

 

 

성주읍 오일장 식육점 추천 《장터한우돈육직판장》 전지적 단골시점 내돈내산

지난 연말에 경북 성주 시골집에서 무려 7일동안이나 묵었다. (21. 12. 26. ~ 22. 1. 1.) 분명 내려갈때까...

blog.naver.com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