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전자제품 관련

삼성TV 켤때 나는 소리 끄는 방법 (멜로디 끄는 방법)

world class product 2022. 6. 11. 04:21

예전에 사용하던 삼성TV를 모니터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모니터를 켜고 끌 때마다 멜로디가 나와서 여간 시끄러운게 아닙니다. 특히, 아이들이 잠을 자는 한밤중에 작업할 때도 많은데 혹시라도 아이들이 깨지는 않을까 항상 걱정되더라고요. 삼성전자에서는 분명 TV를 켤 때 멜로디를 재생해서 사용자에게 더 나은 감성을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했을 것 같지만 저에게는 그저 소음이 불과했습니다. 본 페이지에서는 삼성TV를 켤 때 나는 소리를 끄는 방법을 설명드립니다. 삼성전자 32인치 TV인 LN32B531P8F라는 모델을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멜로디 끄는 방법

멜로디는 끄는 방법은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설정에 들어가서 멜로디를 끄는 방법이고, 나머지 하나는 볼륨을 0으로 조정하는 방법입니다. 

 

1. 볼륨을 0으로 줄이기

TV를 켤 때 나는 멜로디를 없애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볼륨을 0으로 줄이는 방법입니다. 볼륨 조절은 누구든지 손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손쉬운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볼륨을 높여놓았다면 TV를 켤 때 다시 소리가 나기 때문에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설정에서 멜로디 끄기

TV를 켤 때 나는 소리를 끄기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은 설정에서 멜로디를 끄는 방법입니다. 

환경설정에서 멜로디를 끄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LN32B531P8F TV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기 때문에 TV모델에 따라서 메뉴가 조금씩 상이할 수 있습니다. 

  1.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2. 상하버튼을 이용해서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상하버튼을 이용해서 멜로디 메뉴를 선택합니다. 
  4. 끄기를 선택합니다. 

한 줄로 요약하자면, 설정 -> 멜로디 -> 끄기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켤 때 나오는 멜로디의 크기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크게], [중간], [작게] 3단계로 조정이 가능하네요. 삼성TV를 켤 때 나오는 멜로디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삼성TV 관련 읽을만한 글들

아래는 삼성TV 관련해서 읽어보면 좋은 정보성 글들입니다. 

 

PC와 TV를 HDMI로 연결시 화면 잘리는 문제 해결 방법 (화면비율 조정방법)

PC와 TV를 HDMI로 연결 시에 화면이 잘리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기술합니다. 화면 잘리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삼성전자의 UN40EH4900을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제조사와 모델에 따라

frankler.tistory.com

 

 

 

[해외직구/TV] 제 미국직구 삼성TV는 Free Voltage 였습니다. ^^

안녕하세요? 뺑아리입니다 ^^ 오늘은 정말 신나는 날입니다. 2년전에 해외직구로 미국에서 구입한 삼성TV...

blog.naver.com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