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페이지 운영/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준비 승인 안될 때 해볼 수 있는 것 3가지

world class product 2022. 6. 5. 01:57

 

짝궁과 저는 선의의 경쟁자입니다. 둘 다 훌륭한 컨텐츠 크리에이터가 되어서 더 많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는게 목적입니다. 지금까지의 성적으로 따지면 짝궁의 완승입니다. 짝궁은 몇 년 전에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었고, 지금 여러개의 사이트를 등록하여 운영중에 있습니다. 반면, 저는 아직 광고 게재 승인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나름대로 열심히 글을 작성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애드고시를 아직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짝궁의 경우는 GitHub Pages는 16일만에 광고 게재 승인을 받았다고 자랑을 합니다. 글의 개수는 대략 십수개 정도라고 했습니다. 반면 워드프레스 웹페이지는 훨씬 더 오래 걸렸다고 합니다. 정확한 이유를 구글에서 알려주지는 않지만, 광고 게재 승인이 안될 때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저에게 알려줬습니다. (이런거라도 써서 애드 고시를 통과하고 싶은 저도 참 절박하네요.)

 

1. 양질의 콘텐츠를 올려라.

이 부분에 대해서는 누구나 공감을 할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콘텐츠가 양질의 컨텐츠라고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대략 아래와 같은 컨텐츠들일 것 같습니다.

  1. 기존에 없는 새로운 콘텐츠
  2. 사용자가 집중해서 읽을 만한 콘텐츠
  3. 적당한 분량의 콘텐츠

특히 "적당한 분량의 콘텐츠"는 아래에서 설명할 3번째 방법과도 일맥상통합니다.

 

2. 관리자의 이메일 주소 확인

짝꿍의 경우 몇주동안 글을 전혀 추가로 발행하지 않고, 아래 2가지만 조치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음날 바로 애드센스 게재 승인을 받았다고 합니다.

  • 워드프레스 관리자 이메일 오타 수정
  • 분량이 작은 글들 3~4개 삭제

몇주동안 글을 더 이상 발행하지 않으면서 위의 2가지만 조치했음에도 불구하고 바로 다음날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는 것은 위의 2가지 중의 하나 또는 전부가 애드센스 승인에 유효한 영향을 미쳤다는 것입니다. 특히 워드프레스의 경우 웹페이지 생성 시점에 관리자의 이메일을 입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짝궁의 경우 워드프레스 페이지 생성시에 이메일 주소에 오타가 있었고, 이것을 수정했다고 합니다.

 

3. 분량이 적은 글들 삭제

분량이 작은 글들을 몇 개 삭제를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구글에서 어떤 알고리즘으로 광고 게재를 승인하는지에 대해서는 알 수 없으나, 분량이 별로 없는 글에대해서는 좋지 않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단순히 링크만 있는 글이나, 라인수가 길지 않은 글들은 좀 더 분량을 늘리거나 삭제하는 것이 승인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